6eee3b82775372ee960f9c7abe6385a3_1598608141_8125.jpg

눈밑 노화 개선하는 하안검 성형, 주름 특성 먼저 살펴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부천The성형외과
댓글 0건 조회 2,870회 작성일 23-04-12 15:42

본문

하안검 성형은 눈 밑 노화를 개선하는 동안 성형으로 최근 중장년층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눈은 첫인상을 좌우는 중요 부위인 동시에 눈 밑 주름 또는 불룩한 지방주머니, 다크서클 등 피부 노화가 가장 먼저 찾아오는 까닭이 크다.
이 때문에 노안으로 비치거나 아파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게 되면 외모 스트레스가 점점 쌓여 자연스럽게 하안검 성형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실제 하안검은 비교적 간단하고 안전한 수술로 동안 효과가 커 만족도가 높다.
다만 눈 주변 피부는 얇고 눈 기능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으므로 해부학에 조예가 깊고 임상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좋다. 특히 나이가 들면 오랜 표정습관에 따라 주름이 지는 방향이나 형태가 제각각이어서 이에 대한 사전 분석이 중요하다.

또 전반적인 얼굴 노화가 진행 중이므로 개인별 노화 특성, 예후까지 고려해야 부작용을 예방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주로 아래 눈꺼풀이 처져 주름이 생기거나 지방층이 불룩하게 튀어나오고 푹 꺼진 고랑 또는 다크서클이 심할 때 도움이 된다.

하안검 수술은 눈꺼풀 안쪽 또는 속눈썹 밑 절개를 통해 돌출된 지방을 꺼진 부위에 골고루 재배치해 애교살은 살리고 눈 밑을 매끈하게 만드는 것이 먼저다. 그다음 지방이나 피부가 최대한 처지지 않도록 처진 안륜근을 일부 잘라내거나 당겨 골막에 고정시켜야 한다.

이때 안륜근을 정확하게 박리해 충분히 풀어줘야 눈 밑이 부드럽게 리프팅 돼 수술 후 어색해지지 않는다. 또 눈꺼풀이 뒤집어지는 안검외반 예방을 위해 안륜근을 너무 심하게 당기지 않도록 주의하고 절개 부위 애교살이 납작해지거나 함몰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

그뿐 아니라 하안검 주변은 많은 신경조직이 분포해 조금만 실수해도 인상에 영향을 미치므로 섬세한 스킬이 요구된다. 눈 밑 지방은 가능하면 제거하지 말고 모두 재배치하고 지방 양이 너무 적을 땐 미세 지방이식을 미리 고려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안검 성형은 미세 절개로 수술한 티가 거의 나지 않아 4~5일 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단, 수술 후 눈을 비비거나 자극을 주는 행위를 피해야 한다. 또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 음주, 흡연 등은 염증, 색소침착을 유발할 수 있어 한 달 정도 삼가는 것이 좋다.

부천더성형외과의원 이승호 원장은 “이처럼 하안검 성형은 주름 및 칙칙한 다크서클 대신 깨끗한 눈 밑으로 밝고 환한 이미지로 바꿔주는 효과가 크다. 대신 미적 감각과 섬세한 스킬이 필요로 하므로 본인의 취향이나 비용보다는 의료진의 실력과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꼼꼼하게 살피고 눈 밑 피부 노화 증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토대로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강조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